본문 바로가기

음식

전복 보관법 냉동 살아있는 기간 알아두세요

반응형

전복은 몸에좋은 식재료로 특히 아미노산을 많이 가지고 있느넫요. 아미노산류는 간기능 향상뿐만아니라 고혈압이나 면연력에도 좋아 몸이 허할때 많이들 챙겨 먹습니다. 그럼 궁금해하시는 전복 보관기간 과 함게 전복 보관법 냉장, 냉동 모두 알려즈릴께요

살아있는 전복 보관법( 전복 냉장 보관)

살아있는 전복을 보관하는것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냉장보관입니다. 전복 냉장 보관의 가장 큰 단점은 기간인데요. 살아있는 전복 보관법 냉장고 사용시에는 2일이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에는 상하기 쉽기때문에 2일, 겨울에는 날씨를 생각해서 최대 3일까지 보관하셔서 드셔도됩니다. 

살아있는 전복 보관법 할때는 씻지않고 그대로 보관하셔야합니다. 

만약 당일날 전복을 바로 먹는다면 포장된 채로 냉장고에 두거나 아이스박스라면 그대로 보관후 꺼내서 생으로 생물로 드시면 됩니다. 

 

전복 냉동보관법 / 냉동 전복 손질법 

전복을 예상보다 많이 구매했거나, 길게 먹기위해 다량으로 구매했다면 전복 냉동보관법 이용하시면 편하게 요리하실수 있습니다. 전복 냉동보관법 단점으로는 식감이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맛은 그대로 유지되기때문에 냉동보관하셔도 요리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전복 냉동보관기간 2~3주를 추천드립니다. 하지 최대 2달까지 보관해서 먹는다고해서 탈이 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전복 냉동 유통기한은 냉동고 상태나 평소 냉동음식을 먹는 기준을 적용하시면됩니다. 

냉동 전복 손질을 어렵지않아요. 전복 냉동보관법 첫단계는 바로 세척입니다.

전복을 깨끗이 씻기위해서는 솔을 이용하시면되는 크기가 큰게 아무래도 씻기 편합니다. 전복을 씻을대 소금을 이용하면 보다 전보 사이사이에낀 이물질 제거가 쉽습니다. 

전복을 다 씻었다면 이제 껍질과 살을 분리해주세요. 이때 전복의 내장이 상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숟가락이나 칼을 이용하여 분리해주시면됩니다.

전복 냉동보관 할때는 전복 내장 보관 따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살을 분리했다면 내장과 이빨을 분해해주세요. 전복이빨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면됩니다. 

분해한 전복은 물기를 키친타올로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각각 랩으로 싸서 밀봉시켜 포장후 보관봉투에 담으면 전복냉동보관법 끝이납니다.  전복 내장 보관법 이와 동일합니다.

 

냉동 전복 해동하는 방법

전복을 냉동시 이미 세척을 했기때문에 냉동 전복 해동하는 방법 으로 해동후 바로 요리에 사용하시면됩니다. 각각 포장해둔 전복을 꺼내주세요. 이때 랩이나 비닐은 벗기지말고 그대로 해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차가운 물에 약 10분정도 담궈놓고 만졌을대 어느정도 말랑말랑 해졌다면 해동이 완료된것입니다. 냉동 전복 해동하는 방법 아주 간편하죠 ? 해동한 전복은 가열하여 요리해드세요. 

 

 

맛있는 전복 고르는 방법

전복을 보관하기위해선 역시 맛있는 전복을 골라야합니다. 전복 보관법과 함께 꿀팁을 알려 드리려해요. 전복을 수조에서 고른다면 당연 활발하게 움직이는 전복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만졌을때 전복의 반응이 둔하다면 좀더 활발한 전복이 신선한 전복입니다. 또한 입이 열려있는 전복은 상태가 좋지않기에 패스해주세요. 

전복은 들었을때 묵직한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께도 두툼한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겨울이 제철이기때문에 전복은 겨울에는 꼭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