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랍스터 찌는법 요리법 손질 쉬워요

반응형

랍스터 찌는법 & 삶는법 & 버터구이

랍스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낮다보니 다이어트로도 좋은 음식인데요. 미네랄의 한 종류인 '셀렌'이 포함되어있어 항산화 작용과 함께 암예방에 도움을 주고, 오메가 3S가 포함되어있어 몸에도 좋습니다. 그럼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살아있는 혹은 냉동 자숙 랍스터 찌는법 과 함께 다양한 랍스터 요리법 알려드릴께요.

 

1. 생 랍스터 삷는법

가끔 마트에 가면 생 랍스터 행사로 싸게 파는 경우가 있는데요. ( 이마트 랍스터 생으로 팔때도 있고 자숙을 행사로 파는 경우가 엄청 쌉니다 ). 생 랍스터는 이마트에 직접 말하면 쪄주기도 하는데 집에 가져오면 식을 수 도 있어서 집에와서 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랍스터 찌는법 은 큰냄비에 2L의 물을 넣고 1L당 2큰술의 소금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레몬즙이나 화이트와인은 취향에 맞게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됩니다.

 

2) 냄비에 넣을때는 머리쪽 부터 먼저 넣어 주셔야합니다. 꼬리부터 넣을경우 뜨거운 물이 튀어오를 수 있기때문입니다. 

 

 

3) 약 12분에서 15분 정도 삶아주세요. 랍스터 크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장 큰 랍스터를 먼저 넣어주고, 익는 기준을 큰 랍스터로 잡아15분 정도 추천드립니다. 

너무 오래 랍스터 삶는시간 너무 길경우 질겨 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랍스터를 꺼내 찬물에 식혀줍니다.

5) 꺼낸 후 배쪽을 칼로 잘라 반으로 나눠  내장을 버리고 꼬리부분의 살고 집게부분을 드시면 됩니다.  ( 랍스터 해체하여 먹는법은 아래서 설명해드릴께요 )

 

2. 생 랍스터 찌는법 

랍스타를 찌면 삷는것 보다 더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더 맛있어 시간이 있다면 쪄서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1) 큰 냄비에 물을 약 5CM 정도 놓고 바닷물 정도로 짜게 소금을 넣어 농도를 맞춰 끓여줍니다. 

2) 랍스터를 냄비에 넣어줍니다.

3) 랍스터가 들어간 후 다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18분~20분 정도 쪄줍니다.  그리고 꺼내서 반으로 갈라드시면됩니다 ( 5번 글 참고)

 

3. 랍스터 버터구이

위의 2가지 방법으로 찐 랍스터를 이용하면 5분만에 랍스터 버터구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익은 랍스터를 반으로 잘라 살코기 부분에 버터를 발라주세요.

2) 껍질부분을 아래로 하여 달구어둔 오븐에서 4~5분정도만 더 돌려주세요. 오븐이 없다면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셔도됩니다. 

3) 꺼내서 레몬즙을 짠 후 파슬리를 뿌려 마무리 하면 랍스터 요리법이 끝납니다.

 

4. 냉동 자숙 랍스터 찌는법

냉동 랍스터를 대부분 쪄서 먹는다고 생각하지만 쪄서 먹을경우 더 맛이 없어집니다. 냉동 랍스터 찌는법 으로 먹어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1) 먼저 냉동 랍스터 꺼내서 물에 씻으면서 얼음을 제거해주세요. 

2) 냄비에 랍스터가 다 담길수 있도록 물을 가득 채우고 1큰술의 소금을 넣어주세요.

 

3) 센불로 약 10분정도 삶아주세요 . 

 사이즈가 크거나 갯수가 늘어난다면 랍스타 찌는 시간 좀 더 늘리면 됩니다.  

4) 꺼낸후 어느정도 식힌후 반으로 갈라 머리와 내장, 다리 등을 제거하고 드시면됩니다. 랍스터 요리법 쉽죠?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굽기정도 5가지

연말에 집에서 즐기기 좋은 스테이크 ! 프라이팬만 있다면 누구나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으로 맛있는 한 끼를 요리 할 수 있습니다. 고기 준비부터 스테이크 굽기정도 레어, 미디움레어, 미디

usefulnote.tistory.com

5. 랍스터 손질법

첫번째 랍스터 손질 방법

 

랍스터를 자를때는 딱딱한 등족 껍질쪽이 아닌 배쪽에 칼집을 넣어 잘라주면됩니다.

 

먼저 머리족을 한번 잘라주고 반대로 돌려 아랫쪽으로 잘라주세요.  

사진처럼 꾹 힘을 줘서 누르면 랍스터를 자른후 손으로 벌려 플레이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랍스터 손질 방법

 

1) 랍스터 집게를 가위로 자르고 머리와 몸통(꼬리부분)을 비틀어 분리해주세요. 

 

 

2) 꼬리부분과 양쪽에 껍질과 이어진 부분을 가위로 잘자른후 꼬리를 꺼내 먹으면 됩니다.니다.

 

3) 집게부분은 잘라진 부분에 가위를 넣어 사진과 같이 위 아래 양쪽을 잘라주세요. 그리고 껍질을 들면 집게살을 쉽게 뺄 수 있는 랍스터 손질법입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8가지 자르는법

요즘 마트에서 쉽게볼 수 있는 인기 식자재인 아보카도는 진하면서도 크리미한게 자연의 버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맛이 진하지만 다른 음식들과 잘 어우러지기에 다양한

usefulno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