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와인 안주 5가지 와 치즈 추천

반응형

와인 안주 5가지

와인안주를 준비 할때는 요리와 와인의 색깔을 맞추면 좋습니다. 화이트와인에는 닭고기, 생선 등이 좋고 레드와인에는 스테이크나 미트볼 파스타 등이 어울리니 참고하여 준비해보세요. 스테이크는 와인 안주 추천 이지만 기본 레시피가 많다보니 스테이크를 제외한  와인 안주 5가지 알려드릴께요. 

 

1. 견과류 치즈 비스켓

간단한 와인 안주

재료

좋아하는 말린과일, 견과류, 꿀, 비스켓, 크림치즈

 

와인 안주 만드는법

 말린 과일과 견과류를 꿀과 함께 넣어 하룻밤 숙성시켜줍니다.

 비스켓 위에 토핑으로 얹어주세요. 취향에맞게 좋아하는 크림 치즈가있다면 더해주셔도 좋습니다. 

 

2. 바지락 토마토 봉골레

재료

바지락 200g / 마늘 5 쪽 / 방울 토마토 8 ~ 10 개 / 올리브 오일 1 큰술 / 화이트 와인 50ml / 소금/ 후추 / 파슬리가루

 

와인 안주 만드는법

① 바지락을 소금물에 담아 약 2시간 정도 충분히 해감을 해줍니다.

② 마늘은 얇게 슬라이드 해주고, 방울 토마토도 씻어주세요.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고 약한 불에서 가열하여 마늘 향이 올라오면 바지락과 화이트 와인50ml를 더해 줍니다.

 뚜껑을 덮고 약한불로 익혀주고, 바지락 입이 열리면 뚜껑을 열고 방울 토마토를 넣은후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 줍니다.

⑤ 플레이팅의 마무리는 파슬리 가루를 뿌려 주세요.

참고로 스파클링 와인 혹인 화이트 와인 안주 , 샴페인 안주 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와인 안주 5가지 중 하나입니다.

 

3. 간단한 와인안주 바질 카프레제

와인 안주 플레이팅

재료

토마토1개, 모짜렐라 치즈100g, 바질 6장, 올리브유 1큰술, 후추(혹은 발사믹크림)

 

와인 안주 만드는법

토마토 씻은후 1cm폭으로 잘라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도 1cm 크기로 잘라주세요.

토마토 - 모짜렐라 -바질 순으로 배열해줍니다. 

올리브유를 두른 후 후추를 뿌려주세요. 좀더 맛을 더하고싶으면 발사믹 크림을 뿌려주시면됩니다.

 

와인 안주 만들기 쉽죠 ?! 와인 안주 5가지 중 가장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스타일이니 꼭해보세요. 

 

4. 와인 토마토 미트볼

재료

미트볼 재료 : 소고기 180g , 소금 1/2t ,  빵가루 2T, 우유 1T

양파 1/4개, 올리브유, 토마토소스 2T , 레드와인 100ml

 

 만드는법

① 소고기, 소금, 빵가루, 우유를 넣은 후 섞어줍니다. 

다진 양파를 추가해서 한입에 들어갈 크기로 만들어주세요

③ 후라이팬에 오일을 넣고 굴려가며 색깔이 잘 나올 수 있게 잘 익혀주세요.

④ 어느정도 이긍면 레드와인과 토마토 소스를 넣고 10분간 끓여줍니다.  소스가 걸죽해지면 완성됩니다.

 

5. 크리스마스 와인 안주 카나페

크리스마스 와인 안주 추천 카나페 레시피입니다.

재료

크림치즈(벨큐브 추천) / 파프리카 /오이 / 비스켓

와인 안주 만드는법

① 크림치즈를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주세요.

② 오이와 파프리카를 얇게 썰어주세요.

③ 비스켓위 크림치즈를 올리고 썰어둔 야채로 꾸며주면 됩니다.

 

 

치즈 와인 안주 5가지 

1. 까망베르 치즈

진하면서 크리미한 맛이 매력적인 까망베르는 와인에 절대 빠질수 없는 치즈인데요.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숙성이 될수록 진한 맛이 됩니다.  

까망베르의 표면은 하얀 가루가 뭍어 있는 것 처럼 보이는데요, 치즈의 겉면은 치즈가 숙성되어 하얀 곰팡이가 생기면서 치즈가 안쪽까지 숙성이 되게됩니다. 그래서 흰곰팡이치즈라고도 부릅니다.

 

까망베르는 보통 캔에 들어있고, 캔을 뜯으면 그안에 종이에 쌓인 치즈가 있습니다. 겉은 단단해보이지만 속은 말랑한게 매력적인 와인 안주 치즈 입니다. 

까망베르는 그냥 먹어도 되지만 견과류나 메이플시럽, 꿀 무화과 등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특히 비스켓이나 빵 위에 까망베르와 호두나 아몬드 등 견과류와 함께 달달한 맛을 더해줄 블루베리나 크램베리를 올려 드셔보세요. 까망베르 세계에 빠지게됩니다.

 

.

윗부분을 잘라내낸후 오븐에 살짝 구워서 통채로 퐁듀로 만들어 즐길 수 도 있습니다.

이마트 가격 : 9900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일드 프랑스 까망베르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까망베르치즈이니다. 가격대가 싼편은 아닌데, 적당한 쿰쿰함에  치즈의 안은 말랑하면서도 탄탄해서 와인 안주 추천 합니다.

 

시중 판매가 약 5000원대

쿰쿰한 까멩베르 특유의 맛이 괜찮다면 오른쪽 토이노우 까망베르도 괜찮은데, 까망베르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상하치즈 까망베르 강력 추천드립니다. 제가 여러 까망베르를 먹어봤는데 치즈를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이 상하 까망베르는 잘 먹더라구요. 꼬리한 맛이 덜하고 한국인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맛이라 와인 치즈 안주 추천드려요.

 

간혹 너무 싼 까망베르는 입맛에 맞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수입산이라고 다 맛있는게 아니다보니 매장에 갔을때 제가 아는 까망베르가 없는데  상하 까망베르가 있다면 전 그냥 상하제품을 구매합니다. 와인 안주 5가지를 하기 싫다면 치즈로만 플레이팅을 하셔도되세요.

 

2. 과일치즈

와인 치즈 가격 이마트 가격 : 5000원 대

평소 과일과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 제품을 와인 안주 치즈로 추천드려요.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치즈에 작게 썰은 달달한 과일들이 더해져 다른 치즈에서 느낄 수없는 맛을 즐길 수 가 있어요. 와인과도 잘 어울리지만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 램노스 과일 치즈는 망고&메론 맛 인데요. 이외에 복숭아&아몬드, 과일&너츠 등 여러가지 맛으로 출시되고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되세요. 만약에 처음으로 과일치즈를 먹는다면 망고&멜론 강력추천입니다.  

 

3. 고르곤졸라

세가 3대 치즈중 하나인 고르곤 졸라는 피자나 파스타 등에서 한번쯤 들어보셧을텐데요. 이탈리아 고르곤졸라 마을에서 시작된 치즈는 전통있는 치즈입니다. 특유의 블루곰팡이 치즈의 향과 맛과함께 우유의 맛을 즐길 수있는 치즈입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좀 있는 치즈다보니 까망베르와 고르곤졸라를 고민하시다면 까망베르를 추천드립니다.

4. 벨큐브

와인 안주 치즈 종류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누구나 한번쯤 보거나 들어봤을 치즈는 바로 벨큐브입니다.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부드러운 치즈는 보통 간식으로도 많이들 드시는데요. 

샐러드의 토핑으로 넣어도 좋고, 비스켓과 과일을 이용해 까나페를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는 치즈랍니다.

 

5. 훈제치즈 / 스모크 치즈

훈제치즈는 치즈를 훈제한 것인데요, 훈제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70~90도의 연기로 1개월 정도 훈제하건, 100~190도의 연기로 부분 훈제 하기도합니다. 그래서 치즈의 표면이 갈색이고 치즈의 안은 치즈 본연의 색깔을 지닌고 있어요. 

훈제치즈는 그대로의 맛을 즐기 위해서 그냥 치즈만 드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빵이랑 먹을때 함께 먹어도 맛있긴 합니다.

 

 

랍스터 찌는법 요리법 손질 쉬워요

랍스터 찌는법 & 삶는법 & 버터구이 랍스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낮다보니 다이어트로도 좋은 음식인데요. 미네랄의 한 종류인 '셀렌'이 포함되어있어 항산화 작용과 함께 암예방에 도움

usefulnote.tistory.com

 

반응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구마 보관하는법 종류  (0) 2020.12.20
초밥 밥 만들기 촛물  (1) 2020.12.16
랍스터 찌는법 요리법 손질 쉬워요  (1) 2020.12.13
과메기 맛있게 먹는법 정석  (1) 2020.12.13
청경채 굴소스 볶음 요리 4가지  (4) 2020.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