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고구마 보관하는법 종류

반응형

겨울에 꼭 찾아먹게되는 고구마 ! 고구마를 한박스씩 사게되면 가격이 저렴한데, 양이 좀 되다보니 어떻게 보관해야할지 난감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고구마 종류와 함께 고구마 보관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 종류

크게 우리나라에서는 고구마 종류 3가지입니다. 요즘 가장 인기가 많은건 바로 노란 호박고구마, 그리고 여전히 사랑받는 밤고고구마 , 꿀고구마가 있습니다.  

밤고구마는 수분이 적어 좀 텁텁하게 느껴질수 있는데요. 수분이 적기에 밤고구마는 냄비에 쪄 먹는게 가장 맛있습니다. 

호박고구마는 고구마의 속이 호박처럼 노랗고 수분이 많고 당도도 높아 좋아하는 사람들은 고구마 종류 입니다.

생으로 먹었을때도 식감이 아삭하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꿀고구마는 호박고구마보다 당도가 높아 꿀이란 단어를 붙였는데요. 막 캤을때보다 숙성을 하면 단맛이 증가해 더욱 맛있습니다. 

 

고구마 보관하는법 3가지

고구마는 상온, 냉장, 냉동 3가지 방법으로 보관가능합니다. 고구마 보관하기에 앞서 먼저 고구마의 습기를 제거해줘야오랫동안 보관 가능합니다. 신문지를 깔고 햇빛이 들지않는 서늘한곳에 고구마를 2~3일 정도 건조시켜주세요. 

 

1. 상온 고구마 보관하는법

겨울처럼 날씨가 추울 때는 고구마는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보관하기 좋은 온도는 13~16도 정도인데, 이온도에 맞게 보관시 약 1개월부터 길게는 4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때 신문지에 고구마를 하나씩 싸서 서늘한 곳에 저장하는 것이 좋으며 고구마는 통풍이 잘되고 서늘하면서도 햇빛은 들지 않는 곳에 두는게 좋습니다. 

겨울같이 추운 날씨에 10도 이하의 베란다에 둔다면 고구마가 행해가 발생되기에 너무 추운곳에는 두지 말길 바랍니다. 

만약 날씨가 더운 여름이라면 상온 보다 냉장고 야채칸을 이용하길 추천드립니다. 

 

2. 냉장고 고구마 보관하는법

상온에 보관하기에 온도가 높다면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해주세요. 이때 고구마는 1개씩 싼후에 비닐팩이나 지퍼백에 넣어서 밀봉시킨후 보관해주십니다. 

그나마 야채실도 고구마를 두기에 적정한 온도이며, 야채실에 공간이 없다면 냉기가 덜 느껴지게 신문지나 비닐봉지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3. 고구마 냉동 보관법

1) 생고구마

고구마를 씻은후 먹기 좋은 모양으로 잘라 랩으로 소분하여 감싼후 밀패팩에 담에 냉동보관해줍니다.

요리에 사용시 필요량을 꺼내 그대로 조리해도되고, 해동후 조리해도 됩니다 

 

2) 군고구마

군고구마를 굽는 냄비나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고구마는 냉동실에 보관을 하면 약 1달정도 보관을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잘 구워진 고구마를 랲에 싼후에 보관하면되고, 자연해동을 한 후에 먹으면 되세요. 

 

3) 삶은 고구마

고구마도 냉동으로 보관이 가능해 얼려두면 샐러드나 고로케, 스프 등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삶거나 찐 고구마를 으깬후에 비닐에 넢어 얇게 펴 냉동을 해주고, 필요할때 자연해동을 하거나 전자레인지를 통해 해동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 보관하는법 간단하죠 ? 추운 겨울이라면 상온, 더운 날씨라면 냉장고 야채실, 삶거나 구운고구마라만 냉동실에 보관해보세요. 

 

 

아보카도 먹는 방법 8가지 자르는법

요즘 마트에서 쉽게볼 수 있는 인기 식자재인 아보카도는 진하면서도 크리미한게 자연의 버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맛이 진하지만 다른 음식들과 잘 어우러지기에 다양한

usefulno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