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법

반응형

 

입맛이 없을때 먹어도 언제나 맛있는 닭볶음탕 ! 어떻게 맛있게 만드냐구요 ?

 

집밥 백선생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캡쳐본으로 맛있는 백종원 비법을 알려드릴께요.

 

백종원 닭볶음탕 재료

1. 손질한 닭을 깨끗히 세척을 해주고, 표고버섯은 반으로, 감자 한입에 먹기좋은 1/6크기로, 당근은 1.5cm, 대파 ,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2cm 정도로 잘라주세요.

 

2. 닭 1마리에 닭이 다 잠길 정도의 물 600ml를 넣고  설탕 3큰술(어른숟가락 기준) 을 넣어주세요.

 

 

닭볶음탕 백종원 비법의 첫번째는 바로 설탕

 

설탕을 넣게되면 육수에 금방 녹게되는데요. 지금은 녹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고기에 단맛을 침투시켜 닭의 비린내도 잡아주고 단맛을 더해줍니다.

설탕을 사용하지않는다면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으셔도 되세요.

 

짧은 시간동안 조리면서 요리하게되는 음식은 설탕을 먼저 넣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백종원 제육볶음 설탕도 먼저 넣는데요. 이렇게 설탕이 먼저들어가면서 고기를 씹었을때 설탕의 달달한맛이 먼저 나오고 다른 양념들이나 간이 어우러져 맛있게 느껴지게됩니다.

 

3. 단단한 감자, 당근, 양파를 넣어주세요.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두번째 비법은 단맛을 더해주기위해 양파를 일찍 넣는것입니다. 양파의 식감을 살리기위해선 좀 늦게 넣어야 식감이살지만, 양파의 단맛을 요리에 활용하기위해선 푹 익히는게 좋기에 먼저 넣는것입니다.

 

양파와 감자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닭볶음탕 백종원 세번째인 간 맞추기를 해주세요.

 

4. 먼저 간마늘 1큰술 넣어주세요.

마늘을 넣고 한번더 팔팔 끓여주면, 뜨거운 김과 함께 잡내도 날라가게됩니다. 혹시나 끓이는 도중에 물이 줄어들면 어쩌나  고민하는 요리 초보자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럴땐 물을 추가해주면됩니다 !

한번에 요리를 성공하겠다는 부담감을 버리고 간이 안맞을땐 물을 추가해 주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꿀팁을 이용해보세요.

 

 

5. 이후 간장으로 간을해주세요. 간장양은 한컵이 살짝 모자란 3/4 ~ 4/5컵정도면 됩니다. 

너무많은 간장을 넣는게 아닌가 의심스러울텐데 간은 오직 간장으로만 하기에 꽤 많은양을 넣는거에요.

 

만얀에 소금으로도 간을 할꺼라면 간장 반컵만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국물 맛을 보시면 적당히 간이 맞은 육수가 만들어지게됩니다. 충분히 짠맛이 스며들수 있도록 끓여주세요.

 

6. 새송이 & 표고버섯 넣어주세요.

 

7. 그리고 연이어 고추가루 반컵을 넣어주세요.

하지만 이때 닭볶음탕 백종원 고추가루 넣을때 무작정 반컵을 넣기보단 숟가락으로 넣어보길 추천했어요.

고추가루 몇스푼을 넣고 저어보고 색이 약하면 한두 숟가락 더 넣어주는 식으로 본인의 입맛에 맞는 간을 찾으시면되세요.

만약에 이렇게 고추가루까지 넣었는데 짠맛이 느껴진다면, 물을 보충해주고 싱겁다면 간장을 넣어주세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엄청 쉽죠 ?

8. 색감을 더하기위해 고추와 파를 넣어주세요.

마무리로 후추를 뿌린후 고추와 파가 먹기좋게 더쳐지면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끝나게됩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돼지고기 백종원

한국인에 밥상에 절대 빠질수 없는 찌개중 하나인 돼지고기 김치찌개 ! 오늘은 100%성공률을 자랑하는 백종원 김치찌개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백종원의의 요리비책 김찌치개 편을 그대로 가져

usefulnote.tistory.com

백종원 가지볶음 &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쉬워요

요즘 가지가 맛있는 철이라 가지요리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아 가지볶음 황금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이것저것 많은 가지볶음 만드는 법을 따라 요리해봤지만 백종원 가지볶음이 가장

usefulnote.tistory.com

 

봄동 겉절이 백종원 김수미 무침

봄봄봄 하면 생각나는 나물 봄동 ! 오늘은 봄동을 이용해 만드는 봄동 겉절이 황금레시피를 알려드리려합니다. 집밥의 대가 백종원, 김수미 그리고 알토란까지 3가지 레시피중 마음에 드는 방법

usefulnote.tistory.com

 

아보카도 먹는 방법 8가지 자르는법

요즘 마트에서 쉽게볼 수 있는 인기 식자재인 아보카도는 진하면서도 크리미한게 자연의 버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맛이 진하지만 다른 음식들과 잘 어우러지기에 다양한

usefulnote.tistory.com

엄청간단하죠 ? 설탕, 간장과 마늘, 고추가루만 있으면 맛있는 닭볶음탕 백종원 맛을 낼 수가있어요. 저도 오늘 저녁에 해먹어야겠어요. 

반응형